2020.Nov

스피드메이트 방문기 - 차량점검 및 엔진오일 교체 🚗

heerin:) 2020. 11. 24. 07:17

용사를 구매한지도 4달이 지났어요
약속 없는 주말을 맞아 차량 점검을 왔어요

차를 살때 94000km가 되면 엔진오일을 교체하라고 했기 때문에 검색 후 가까운 스피드메이트를 방문했어요

 


쌓여있던 타이어들


오전 일찍 갔지만 손님이 많았어요
저도 친절하다는 후기를 봤었는데 정말 사장님이 친절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국민카드로 결제하시면 엔진오일교체는 할인 되요 ~ 참고하세요 ~

순서를 기다리며 사무실에서 커피 한잔 ~
괜히 커피 옆에 있는 타이어 설명도 한번 읽어보고

 

 

차량 점검 시기가 있길래 그것도 읽어봤어요


드디어 우리 용사차례 !
사장님께 엔진오일 교체 해주시고 간단한 차량 점검을 요청 드렸어요

 


용사를 점검하시던 사장님이 저를 불러서 냉각수가 새고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


바닥난 냉각수 😂😂😂
주행 중에 온도계가 H에 올라갔다가도 다시 잘 내려오길래 크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게 뭐람 😂😂😂

다른 곳도 점검하기 위해 들어 올려지는 용사


아래서 보니 더 잘보이는 새어나온 냉각수들


차를 내려 냉각수를 다시 채워 주셨어요
하지만 언제 다시 또 다 사라질지 모르는 😱


이번에는 엔진오일을 교체해요
일반 엔진오일을 선택 -

 


다른 곳도 문제가 많았어요
캠밸트, 브레이크 오일, 미션 오일 교체가 필요하고
타이어도 2개도 교체해야해요 🤣
당장은 아니더라도 가까운 시일 내 교체하라고 하셨어요

금이 간 타이어


후면 브레이크등도 교체해요
브레이크등 교체한다고 하니 누가 저한테 쉽다고 셀프로 해도 된다고 하셨는데 누구야 😤
공구 없이 혼자서 절대 못해요
다 잡아 뜯어내야했어요


살아난 뒤쪽 눈 👁


다른 소모품들이야 중고차를 샀을 때 각오했었지만 냉각수 새는건 당황스러웠어요

용사가 SK엔카 보증 상품이라 6개월 보증 보험을 가입했었기 때문에 냉각수 새는 문제는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일거라 믿고 있어요 😂
전화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해야겠어요

차량 점검 오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
빨리 냉각수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부품들도 교체해야겠어요
돈 날아가는 소리가 들리지만 제 안전을 위해 빨리 교체할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