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Oct

동래시외버스터미널ㅡ>창원 (남산시외버스터미널) .1

heerin:) 2020. 10. 25. 13:21

두둥~

낚시하러가는날이에요

 

일딴 창원으로 가기 위해 시외버스를 타야 했어요~

 

부산에 시외버스 터미널은 서부시외버스터미널(사상),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노포동), 해운대시외버스터미널, 동래시외버스터미널이 있는데 저는 동래시외버스터미널을 선택!  
이유는 다른건 없고 집에서 제일 가까워서에요ㅎㅎ

 

아침일찍출발! (밤인듯 하지만 새벽5시40분쯤... !)

 


6:30분 버스를 타야 했기에 빨리 움직였어요.

1. 지하철1호선 동래역에서 하차후 1번출구로 나간다.

 


2. 1번출구로 나와서 보이는 큰 횡단보도를 건넌다.

 


3. 건너서 우측에 보이는 씨유골목으로 들어간다.

 


동래역에서 걸어오니 5분정도 걸렸어요! 

동래시외버스터미널 도착!

 

 

입구에 동래시외버스 정류소 노선별 운행시간이 나와있는 종이가 붙어있어요

 

 

동래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창원까지는 3-40분 마다 한대씩 있어요!
많은 곳을 가지는 않지만 가까운 지역을가시는 분들은 노포나 사상까지 가지말고 동래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하세요^^

 

버스요금표 첨부합니당.

 



저는 목적지가 창원이라 5400원!

동래시외버스터미널은 부산에서 비교적 가까운곳만 운행되기 때문에 가격이 전부 저렴하네용!

 

매표소에서 구매하셔도고 옆에 티켓자동발매기가 있으니 편한방법으로 사용하세요^^ 

 

 

동래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갈수 있는 다른곳들운행표도 보여 드릴께요~

 

 

동래에서 출발하는 광양, 동광양 노선의 운행이 중지되었다고 하네요.

다른터미널을 알아보셔야 할꺼같아요~!

 

 

터미널 안쪽에 화장실이 있으니, 사용하시고 버스타셔도 되요!

 

표를 보면 몇시차인지 나와있지 않아요~ 표를구매한 당일 타야하는 시간에 타시면되요!

30분차를 타야 하는데 차가 지나갔다면 다시 티켓을 구매해야 하는게 아니라 처음 구매한 티켓으로 다음버스를 이용하면됩니당! 자리도 지정되지 않아서 빈자리, 마음에 드는자리에 앉으셔도 되요^^

 

 

시간이 되어 가면 밖으로 나와서 기다렸어요.

 

 

저 멀리 버스가 보이고 버스앞 내가 가는 목적지 확인후 탑승~

 

 

너무일찍이라 버스에서 자야 겠어요....!

출발후 5분만에 기절

 

 

방송으로 중간정차역 남산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한다고 해서 일어났는데 분명 눈감기 전에는 밤같았는데 아침이 되어있었어요 ㅎㅎ 시간은 새벽이라 그런지 부산에서 창원까지 35분(?) 걸렸어요 !ㅎㅎ

 

 

 

종착역은 창원시외버스 터미널인데 저는 중간정차역인 "남산시외버스터미널 "에서 하차 ! 

 

 

길을 건너니 남산시외버스터미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시간표 찍어왔어요~

 

심야버스도 운행하나봐요~ 

 

 

실내로 들어가보니 매표소가 있었어요 ㅎㅎ 

 

 

시간표도 함께 올릴테니 참고하세요^^

 

 

혼자 집으로 왔다면 이용했을 남산시외버스터미널입니당~

하지만! 집으로 올때는 친구가 데려다 줬어요 (행복)

 

1편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