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Oct

컴그운(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필기 독학 [부산남부국가자격시험장]

heerin:) 2020. 10. 18. 17:39


컴그운 필기준비를 매번 하다말고 하다말고 하다가 이번엔 꼭 치리라!! 라는 마음으로 먼저 필기시험등록을 해버렸어요

13년도에 대학다닐때 필기책을 샀었는데 이제야 들여다 보네요.. ㅎㅎ 

 


그래도 벌써 7년이나 지났기에 새로 구매를 했어요.

[출제위원이 참고하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필기 이기적 절대족보]
->출제위원이 진짜 참고 하나봐요 똑같은 문제 몇문제 나옴..ㅎㅎㅎㅎ

쿠팡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14,400원!

 


내용이 바뀐게 있을꺼 같아서 혹시나 새로 구매했는데 내용은 같아요
구매하지 않았어도 될뻔했어요~

 


문제풀어 보려고 구매했으니까 다 풀어보고 시험치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 

 


책을 폈다가 덮었다가... ㅎㅎㅎ
계속 반복하다가 3일남기고 벼락치기.... !!!!
마지막날 빡공 ! (문제만 풀었어요. 문제 풀고 틀리면 답체크해서 한번외워주기!)


문제많이 풀어보고 문제를 외우는걸 추천해요!
전 자격증 시험은 100점이 목표가 아니라 취득하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컴그운필기합격기준 60점이 제 목표 였어요 ㅎㅎ
(61점만 받자!)

필기시험은 집에서 가까운곳에서 치는걸 추천드려요! 
기간이 나오면 첫날 시간에 맞게 들어가서 위치 정하는걸 추천 드려요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사람들이 몰리면 조금 멀리 가셔야 할수도 있고 원하는 시간대에 시험을 치기 힘들수도 있어요 !

시험공부할수 있는TIP!
저는 열심히 하지는 않았지만... 열심히 해보고 싶으신분들 !
"자격증"이라는 어플이 있어요 ! 다운받으셔서 본인이 공부하는 자격증의 종류를 선택하고 클릭 하시면 과거 기출문제를 풀어 보실수 있어요 ! 
컴퓨터로 문젤을 풀어 보고 싶으신 문들은 '문제은행'을 검색해서 기출문제를 풀어보실수 있어요 ~

큐넷어플도 자격증 정보를 얻을수 있어요.
 


저는 부산남부국가자격시험장에서 시험을 쳤어요

 

좌측 계단으로 올라가면 발열체크후 올라가실수 있어요.

준비물 따로 필요 없고 신분증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필기시험을 신청하시면 문자로 어느강의장에서 시험치는지 알려 주는데 그걸 보시고 찾아 가시면 됩니다.

 

 

기능사 CBT1,2실은3층 CBT3실은 4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는 CBT2실이라 3층에서 쳤어요~

 

 

 

빨리 도착하신분들은 시험장 옆 대기실에서 대기하시면서 공부하셔도 되요~

 

 

시험실 앞쪽에 시험시간전 자리배정표를 붙여 주는데 본인의 이름을 찾아서 보고 찾아 들어가서 앉으면 됩니당!

모니터에 수험자정보확인이 떠있어요 ~ 본인의 사진과 이름을 확인 하시고 혹시 다르면 감독관에게 말하면 된다고 하네용~!

 

 

시험문제에 기출문제와 같은 문제도 나왔어요!
시험문제가 많이 어렵거나 헷갈리게 나오지 않는 편인거 같아요.
요즘 필기시험은 컴퓨터로 치는데 치고 답안지 제출 하면 몇점인지 바로 뜨는데요~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서 좋은거 같아요! 

(두구두구두구두구)
75점으로합격!!!(3일빡공해서 나온점수치곤 만족)

이제 실기 준비해서 실기치러 가야합니당! 
실기시험도 합격후 후기 남길께욤

 

합격하고 집으로 가는 발거름은 참 가볍네용!!ㅎㅎ

((((햄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