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Nov

SK 엔카 보증으로 냉각수 누수 수리하기 🚗

heerin:) 2020. 11. 30. 07:00

* SK엔카 홍보글이 아니며 개인 후기입니다 *

스피드메이트에서 진단 받았던 부분에 대해
하나씩 차량 수리를 시작하고 있어요

가장 먼저 냉각수 누수 잡아내기 !

용사를 구매하고 사고 한번 난 적 없는데 왜 냉각수가 새는거죠? 😭
우리 용사 불량품이었나요...?
SK 엔카 보증 차량이길래 아무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했던 단순한 1인 🙋‍♀️

저는 중고차 수리비가 구매했던 차량 값만큼 나왔던 경우를 봐서 일부러 SK엔카 보증 차량을 구매했어요

이번에 엔카 보증으로 냉각수 누수를 신청하면서 다시 한번 어플에 나와있는 설명을 읽어봤어요 🧐
전형적인 뒷북이죠 ㅎㅎ

제 용사는 위 기준을 다 통과했던 차였는데 냉각수가 왜 새는 걸까요?

😂😂😂


아래 품목에 대해 수리비용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당당하게 SK엔카 보증센터로 전화했어요 ~



보증 센터의 전화번호는 어플의 마이페이지 엔카 보증 등록/관리 탭에 나와있어요
전화를 하여 상황을 설명하니 친절하신 담당자분이 가까운 카센터를 소개해주셨어요 ~
통화 마지막쯤에 수리할 때 자부담금 5만원이 든다고 말씀하셨어요

🤨🤨🤨
돈 안내려고 보험드는거 아닌가...?
이 보험도 내가 돈 내고 가입했었는데...?
다시 어플로 약관을 뒤져봤어요


차량 구매 시 SK엔카 보증 차량이면 추가 금액 없이 보장 받는 줄 알았었지만 아니었죠

가입하기 위해 399,000원을 냈는데도 건당 자기 부담금이 5만원이있었네요...
제대로 알아보지 않았던 제 잘못이죠 핳 😭

SK 엔카에 수리를 요청하기 전에 수리비용이 5만원 이상 나올지 먼저 알고 선택적으로 신청해야 하는 건가요?... 과연 알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

저는 이번 냉각수 문제만 수리하고 보증 기간이 끝이 난다면 냉각수 수리를 45만원에 한건가요 하하하
광희님의 네고왕이 필요해보여요 🥲


차량 수리를 맡기러 전달 받은 카센터에 왔어요
광안리에 있는 부창공업사에요 🛠🛠🛠


친절한 사장님이 차량을 인도하셔서 문제점을 파악하세요


냉각수 채우고 15분 정도 달려 왔는데 그새 줄어든 냉각수


라이트를 비춰보니 냉각수가 다른 부품에 묻어있어요


수리 후


교체한 냉각수 튜브 3개를 보여주셨어요
이 튜브들이 연결되는 부분에서 냉각수가 새고 있다고 하셨어요

추가로 엔진 오일이 새어나오는지 엔진 오일이 좀 묻어있었다고 해요
엔진 오일을 교체하며 묻은건지, 오일이 어딘가에서 새는건지 현상태로는 판단할 수 없으니 3주정도 운전해보고 본닛을 열어 오일이 묻어있는지 확인해보래요
만약 누유라면 또 수리해야해요...


다음번에는 새 차를 사겠습니다 😐
돈 아끼겠다며 중고차를 샀는데 손이 너무 많이 가네요

냉각수 수리를 마쳤으니 이제 타이어, 브레이크오일, 미션오일, 벨트 교체하러 가야해요

타이어는 코스트코에서 구매 예정이에요
코스트코 입구를 지나 푸드코트로 들어오는 길에 타이어 판매점이 있어요


한국타이어와 미쉐린타이어들
17인치 타이어 가격을 비교해보니 역시 한국타이어 일반등급이 가장 저렴해요


타이어를 시작으로 나머니 소모품들을 하나씩 교체하려구요 !

소모품 교체 후 내년 2월 엔카 보증이 끝나기 전에 다시 한번 차량 점검을 위해 쉐보레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