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

LED 조명을 설치해 봅시다 💡🔧

heerin:) 2020. 12. 19. 07:00

지난번에 큰 조명가게에서 견적을 냈었어요
친절한 설명으로 거의 영업 당했었지만 우유부단함으로 마지막 결정을 보류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옆집 아주머니에게 집에서 가까운 조명 도매가게를 소개 받았어요
엄마랑 신나게 가게를 방문했어요
도착하니 가게 문 앞에 소매사절 이라는 문구가...

😱😱😱

혹시 하는 마음에 들어가서 문의하니 친절히 조명을 보여주셨답니다
기본 LED등으로 순식간에 선택했어요 ☺
결제까지 순식간에 완료 👏
이번에도 미루면 내년까지 안 살거 같아서 바로 구매했어요

😊😊😊

설치 서비스는 없어 셀프 시공해야해요


다 같은 종류로 구매했어요

설치 전 조명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요
방 등 커버가 깨져있었어요

 


다시 포장해서 조명 가게로 ~
깨끗한 등으로 교환해왔어요 💡💡💡

박스를 풀면
등과 볼트와 작은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설명서를 봐도 잘 모르겠어요 😆

설치되어 있던 조명을 떼기 시작!
물려있던 전선을 먼저 뽑아요


그 다음 고정 너트를 풀어요


해체 성공 👏👏👏
휑 한 천장
이전 전등을 고정철물을 제거해줍니다 ~


새 조명 박스에 포함 되어 있던 고정 철물을 설치해요


이제 달아야하는 등 커버를 뜯어요


등 가운데 전선을 연결해야하는 부분이 있어요
선이 연결된 부분의 반대편에 선을 연결하면 끝 👏👏👏


등을 설치하고 켜봤어요
밝아요 밝아요 💡💡💡


이제 등 커버를 덮어줘요
자석 고정식이라 안전걸이를 연결하고 잘 덮어주면 되요

 


조명을 찍었더니 어둡지만 실제 방은 굉장히 환해졌어요 ☀️


똑같은 방법으로 주방등을 설치해요 🔧

 

 


설치되어 있던 주방 등 보다 길이가 짧아서 천장에 이전 등의 흔적이 남아있어요
하지만 내년에 도배를 새로하기 때문에 곧 사라질 흔적이에요 🙂


마지막 거실 조명 !
거실 조명은 스위치 두개로 조절해요
스위치 하나를 켜면 중간에 불이 들어오고
나머지 스위치를 켜면 바깥쪽에 불이 들어오도록

스위치 하나만 켰을 때 💡


다른 스위치 하나를 켰을 때 💡💡


스위치 두개를 다 켰을 때 💡💡💡


거실등은 전선이 3개가 연결되야해요
조명 안쪽 전선 연결부에 스위치 1, 스위치 2, 공통이라고 적혀있지만 천장에서 나온 선이 무슨 선인지 몰라 마음대로 연결했어요

첫번째 시도에는 중간 조명에 불이 안들어왔어요
선을 바꿔 연결하니 성공했어요 🥳


베란다와 드레스룸 조명은 그대로 사용할거니까 이제 화장실 조명, 식탁 위 포인트 조명만 남았어요 ~
아직 다 끝나진 않았지만 집이 훨-씬 밝아진거 같아요
너무 만족스러워요 ☺👍